피부를 위해 내가 한 시술들(피부과, 한의원 등)

여드름/ 지루성 피부에 아그네스는 좋은 시술일까? 장단점을 알아보자!

치유됨 2022. 11. 29. 16:13
728x90

아그네스 기계

다들 피지선에 좋은 레이저로는 pdt, 에이핏 레이저, 네오빔 레이저 등등 들어보셨을거에요. 아마 아그네스는 많이 들어보셨을수도 있고 안들어보셨을수도 있겠네요.

아그네스란 ? 아그네스 고주파(미세전연침) 시스템이 피지선 깊이만큼 열을 전달하여 표피층의 정상조직을 거의 손상 없이 피지선만을 응고하는 의료기기입니다. 아그네스의 여드름 파괴술은 특수 코팅 및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한 후 특수파장의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입니다. 피지선 깊이만큼만 열을 전달하여 표피나 다른 피부조직에 손상이 거의 없으며 여드름 재발이 타 치료에 비해 현저히 낮고 그 효과 또한 오래 지속됩니다.

 

저는 여드름 인생이 거의 20년인데도 아그네스를 한지는 약 2-3년전에 처음 진행해봤어요.

이렇게 늦게 시작하게 된 이유는..

1. 다운타임이 굉장히 길다.

2. 모공성 흉터가 더 생겼다는 후기가 있다 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작하게 된 이유는 20대 후반인데도 다른 피지선 줄이는 시술이 크게 효과가 없었어요.

매주 압출을 함에도 불구하고 아무는 동시에 피지가 찼답니다.

물론 이미 모공이 커지고 늘어나 있어서 피지분비가 더 활발한 이유도 있지만요.

아무튼 이미 난 모공이 크기 때문에 모공성흉터따윈 아무렇지 않다는 마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1차 후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부작용 하나도 없이 너무 잘맞았다

잘맞았던 이유는 원래 피부회복이 좀 빠른편이고 (피부가 두꺼운편)

이미 나는 모공이 커서 아그네스용니들때문에 흉이나 자국이 생기지 않았다.

1차때 600샷넘게 받고

1주일내로 피부가 너무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크게 좋아진 점은 나는 매주 압출을 할정도로 피지가 빨리 찼는데 코모공.나비존에 피지차는 속도가 현저히 느려졌다.

1차 시술후 너무 좋아서 n회차를 계속 하게 되는데요,,,,

 

요 사진이 1차시작 전 사진이에요.

밑에 보시면 다 화이트헤드로 가득 차있고 나비존 모공이 이미 늘어나고 커있는데 매주 압출을 함에도 불구하고 피지가 가득 찼답니다ㅠㅠ

 

 

 

 

이게 4차 아그네스 후에 사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그 전 사진이랑 다르게 피부 밑에 화이트헤드가 많이 사라졌어요!

전 한 3차때부터 엄청 좋아진거같아요.

4차때도 의사샘께서 이제 pdt이런걸로 관리하는게 어떻겠냐고 하셨었는데,,, 전 아그네스만한게 없는거같아요ㅠㅠ

자세히 보시면 피부안에 화이트헤드들이 거의 다 박멸됐고 아그네스할때 모공 하나하나 다 해서 그런지

나비존에 피지 차는 속도가 굉장히 느려졌구요.

 

모공레이저랑 번갈아 하다보니까

모공레이저 후에는 확실히 피부가 손상을 받아서 피지분비가 또 일시적으로 늘어나는 바람에

또 피부가 안 좋아졌어요ㅠㅠ 그래서 계속 모공레이저-아그네스 이렇게 번갈아 받았답니다.

 

현재는 아그네스를 10차까지 하고 더 이상 하고 있지 않답니다.

 

아그네스는 정말 저에게 잘 맞는 시술이었답니다.

 

@모공성흉터보다 모공에 계속 계속 차는 피지가 싫으신 분들@
@다운타임을 견디시는 분들@
@피부가 얇지 않고 두꺼우신 분들@
에게는 강추하는 시술 아그네스입니다!